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팁

뼈마름이 위험한 이유 그리고 건강한 다이어트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당신의 아름다운 순간을 응원하는 당순네입니다. 

요즘 10대 20대의 다이어트 트렌드가 뼈마름 이신거 알고 계신가요?

아무렇지도 않게 사용하는 뼈마름이라는 단어가 굉장히 위험하단 것도 알고 계신가요?

sns에서 쉽게 볼 수 있고, 다이어트 카페나 어플 등 뼈마르고 싶어요. 뼈마름 부러워요하는 이야기들을 

많이 들으실 거에요. 많은 뼈가 마른 스타들이나 모델들의 사진들을 자극사진이라고 부러워하는 모습이요.

하지만 뼈마름은 굉장히 부작용이 심각하고 위험합니다. 뼈마름이 위험한 이유 알아보도록 할게요. 

뼈마름은 절대로 건강한 다이어트로 만들어 지지 않는다.

보통 뼈마름의 상태는 여자 연예인이나 모델들에게 많이 볼 수 있는 모습인데요.

비연예인들이 그들의 사진을 보면서 다이어트를 하곤 하지만, 사실상 다이어트라고 말 할 수 없는 

극단적인 단식, 그리고 먹토라는 먹고 토하는 방법으로 뼈마름을 실천하곤해요.

하지만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연예인들은 그러한 방법으로 마름을 유지하는게 아니에요.

철저한 관리하에 이루어지기도 하는데요. 그에 따른비용이 또 들기도 하죠. 

우리는 그들의 겉모습만 보고서 건강을 해치는 것을 쉽게 생각하는데

그 뒤에 후 폭풍으로 올 후유증은 어마어마 하답니다. 현재의 행복을 위해서 절대 몸을 포기하는 일은 하지 말아야 해요.

 

 

 

 

요요, 탈모, 우울증, 거식증 끝이 없는 후유증에 시달리게 되요.

최근 다이어트 커뮤니티에서 65키로에서 39키로 까지 뺀 이용자 후기를 보게 되었는데요.

끊임 없는 다이어트와 거식증 증세로 응급실은 물론, 머리카락이 한 움쿰씩 빠지고, 거식증세로 인해

이제 먹고 싶어도 먹을 수 없는 상태가 되었다고해요. 일상생활이 무너지게 되면서 우울증 증세로 우울증 약까지 복용해야 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우리몸의 자율신경계를 무너뜨리게 되면서 각종 질환을 발생시키는데요.

병원에 가도 문제가 없는데, 몸이 맞은 듯 아프고, 거식증, 공황장애 등등 알 수없는 후유증에 시달리게 되요.

모델 최소라씨도, 방송에서 나와 극단적인 다이어트로 고통에 시달렸다고 고백하기도 했어요. 

뼈마름이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모델계를 비판하기도 했죠.

 

 

 

뼈마름 다이어트가 위험한 이유 조금은 마음에 와 닿았을 까요?

세상에는 정말 많은 다이어트가 있지만, 중심에는 항상 내가 기준이 되어야합니다. 

남의 기준에 따른 다이어트는 불행을 초래하게되요. 

지금의 내 모습이 10년 20년 유지하고 싶다면 시간을 길게 잡아주는게 건강한 다이어트에 가장 큰 핵심이에요.

다들 짧은 시간에 많은 몸무게를 빼려고 하지만, 10년 20년 내 몸에 달라붙은 살들이 1달 2달안에 빼겠다는 건

이미 다이어트를 포기하겠다는 것과 같아요. 나와 나의 10년뒤에 모습을 생각하면서 우리 건강한 다이어트로

오래도록 행복하길 바라요. 

 

 

 

오늘도 당신의 순간을 응원하는 당순네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