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팁

식단도 필요 없었던 , -15감량한 귀차니즘의 다이어트 팁

날이 점점 더워지고 6월 초인데도 30도 까지 올라가는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는데요.
최고 72키로까지 쪘었던 제가 52키로 까지 바뀔 수 있었던 침대가 너무 좋았던 귀차니즘의 다이어트 팁을 알려드릴려고해요.
제가 항상 다이어트를 실패했던 이유는 급찐급빠....!
빨리 빼고 싶은 우리의 마음은 너무나 잘 알지만... 우리는 급찐급빠가 될 수 없는 몸이라는 걸 먼저 알아 두는게 가장 좋아요.
급찐급빠가 될 수 있는 몸이 있고, 될 수 없는 몸이 있습니다.
10년 넘게 침대에서 손가락만 움직였던 몸이 급찐 급빠가 될 수 있을 까요...?
현실적인 몸을 갖고 다이어트에 성공했던 귀차니즘의 다이어팁 알려드릴게요.!

1. 다이어트 일기 작성 간.단.하.게

저는 다이어트 일기를 매일 작성했는데요. 식단 하나하나 세세하게 쓸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내가 먹은 것 하나하나 적다보면 쉽게 지칠 뿐만 아니라, 점점 먹은게 많아지면서 자신감을 잃어버리기 시작해요.
다이어트에 좋다는 과자, 바. 대체제 음식들을 하나씩 식사대용으로 먹었을 뿐인데, 칼로리는 점점 많아지고, 내가 먹은게 왜이렇게 많아 지는거지...? 하는 부정적 감정에 휩싸이게 되요. 그렇다 보면 일기도 하루이틀 안쓰게 되고, 점점 더 부정적 감정에 자신감을 잃게되죠.
다이어트 일기는 간단하게 작성합니다. 예를 들어 스쿼트 100개, 달리기 3키로, 웨이트 1시간 하나하나 자세히 적는 것 보다.
오늘 운동 함. 이렇게 내가 무언가를 했다라고 체크를 해주는거에요. 자세하게 적으면서 내 몸무게와 체형을 자주 비교하다보면 점점 다이어트가 즐거운게 아니라, 압박감을 주게 되거든요. 식단을 하신다면 오늘 다이어트 식단 끝. 외식을 하셨다면 외식함.
이렇게 죄책감을 안겨주지 않겠끔 적어주는 겁니다. 이렇게 하루하루 하다보면 귀차니즘 분들도 조금씩 조금씩 부지런함을 얻게 된답니다.
큰 변화가 우리를 바뀌게 하지 않아요. 작은 변화가 우리를 움직이게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68키로그람에서 52키로로 15키로 이상 감량. 다이어트 전후 사진. (무단사용 절대금지)

2. 침대에 있는 물건들 다 치우기

저는 침대에서 정말 벗어나질 않았어요. 침대에서 밥을 먹고, 침대에서 텔레비전을 보고, 침대에서 공부를 하고 모든걸 침대에서...!
그래서 침대에 모든 물건과 생활용품이 쌓여있었답니다. 그래서 모든걸 다 제자리에 두기로 했어요. 노트북은 책상위에 두고, 침대용 테이블도 치우고, 과자나 음료수 등등 움직일 수 있는 여건들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밖에 나가서 10키로 걷기? 귀차니즘들에겐 사치입니다.
하지만 침대 밖으로 나와 다용도실에 있는 과자는 가져올 수 있지 않나요? 물 마시러 잠시 식탁으로 갈 수 있지 않나요? 노트북을 하기위해 책상으로 갈 수 있지 않나요? 앞서 말했지만 작은 변화가 우리를 움직이게 한다는 것. 밖에 나가기가 정말 쉽지 않고, 힘들다면 집 안에서 움직일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러게 하다보면 움직임에 익숙해져 밖에 나가 걷는 것도 할 수 있게 되더라구요.
우리가 다이어트 할때 항상 생각해줘야하는 부분이 습관인데요. 습관이 되지 않으면 우리는 변화할 수 없다는 것.
습관은 하루아침에 만들어 지지 않는 다는 것! 꼭 염두해 주셨으면 해요.




다이어트를 쉽게 하기 위해 우리가하고 있는 것들이 우리의 건강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 다는 점도 우리는 염두하면서 다이어트를 해야해요.
다이어트의 목적이 무엇인지, 단순히 몸무게 감량이 되어선 안된다는 것, 건강을 해치지 않아야 한다는 것. 우리가 즐거워야 한다는 것.
이 세가지는 우리 마음속에 항상 담아두고 건강한 다이어트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