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팁

다이어트 약,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이유 [실제 후기, 부작용]

1년 365일 다이어트 다이어트 다이어트...!
다이어트에는 정말 많은 종류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도 절대 먹으면 안되는 다이어트 약!
실제 후기와 부작용을 들고 왔어요.
20대에 저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이것저것 다 해봤지만, 살이 잘 빠지지 않았어요.
그래서 그때 혹했던, 다이어트 양약을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했던것 같아요.
쉽게 말해 약을 먹으면 목이 말라, 물을 많이 마시게 되고, 입맛은 뚝 떨어지게 되는...
다이어트 할때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고 하죠?
다이어트 할때 입맛이 없으면 살이 더 잘 빠질 것 같죠?
그래서 혹하는 마음에 정말 6개월간 먹고, 몸이 완전히 망가졌습니다^^
실제로 제가 먹어본 다이어트 양약을 먹고 부작용을 겪은 이유와 건강하게 살을 빼야 하는 이유를 말씀해 드릴거에요.
다이어트 약을 절대로 먹으면 안되는 이유. 다이어트약 부작용에 대해 제가 직접 경험한 부분이라는 것.
모든 사람의 몸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 먼저 알려드려요.

52kg-) 3개월만에 72kg 요요


1. 우울증 증상

병원에서 다이어트 약을 처방을 받았고, 약값도 아주 비쌌답니다... 

그나마 20대였기 때문에 버틸 수 있었던 것 같지만, 다이어트 약을 먹고 목은 계속 말라 물을 계속 마시고

입맛은 똑 떨어지니까 처음은 좋았습니다. 운동을 하지 않아도 살은 하루하루 빠지기 시작하더라구요. 

하지만 그것도 한 두달...! 약 때문에 못 먹는게 아니라, 두려움에 못 먹기 시작하더라구요. 

약이 없으면 나는 다시 찌겠지...? 요요가 오겠지...? 하는 마음때문에 우울증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약 없으면 불안하기까지 하더라구요. 그리고 입맛도 없고, 먹고 싶어도 왠지 먹으면 안되는 강박증까지 오기도 했었습니다. 

그리고 어느순간 부터는 몸무게가 줄지 않더라구요. 하루에 한끼 먹던걸 이틀에 한끼 먹고, 물까지 섭취를 중단하는 상태도 왔거든요. 

그리고 몸무게가 전부가 아닌거 아시죠? 지방이 아닌 근육량이 빠지면서 몸에 힘도 점점 빠지면서 더우울해 지기 시작했어요. 

그때는 다이어트 강박으로 인해서 몇 개월 더 섭취했지만, 결과적으로 약을 끊고 얼마 후, 제 원래 몸무게를 훌쩍 넘어 엄청난 요요가 왔습니다. 잠깐의 유혹으로 단기간의 효과로 다이어트 약을 섭취하시는 분들...! 내 건강과 마음의 건강까지 한 번 생각해 보시는 게 좋을 거에요. 

 

 

 

 

 

 

 

2. 급격한 체력 저하 및 어지러움증

다이어트 약을 복용하면 목이 정말 많이 마릅니다. 그래서 물을 많이 먹게 되고요. 그럼 음식섭취에 대한 식욕이 떨어집니다.
하루 이틀, 운동과 식단없이 다이어트 약에 의지한다면 건강한 사람도 급격한 체력저하로 인해 몸이 약해져요.
약해질 뿐만아니라, 저같은 경우는 어지러움증 기립성 저혈압등등. 하루에도 몇 번씩 겪게됩니다.
저는 꽤 튼튼하고, 건장?한 몸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체력이 하루하루 급속도로 안좋아지더라구요.
길 가다가 주저앉기를 수십번, 나중에는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올 정도 였습니다.
사람들이 어디 아프냐고 묻기도 일쑤! 아프진 않지만 아픈상황이 발생하게되요.
여러분이 다이어트를 하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말 그대로 좋은 몸을 갖기위한 이유가 아닐까요?
겉만 멀쩡해 보이고, 속은 다 망가진 다이어트는 다이어트가 아니에요.
요요현상과 그외에 질환을 한 꺼번에 얻을 수도 있는 겉만 멀쩡해 보이는 다이어트는 무조건 지양해야 합니다.
저는 다이어트 약으로 돈도 굉장히 많이 쓰고, 살도 많이 빠졌지만 정말 그때 뿐인 다이어트였습니다.



여러분 자신을 사랑하고, 건강한 몸을 갖고 싶으시다면
다이어트 약은 정말 그만! 다이어트 약 드실 돈으로 비타민은 사 드시고,
여러분이 행복할 수 있는 웃을 수 있는 활동을 더 하세요.
몸이 행복해야 살이 더 잘 빠질 수 있다는 것 아시죠?
스트레스가 가득한 몸은 에너지를 비축하기 위해 절대로 지방을 내주지 않습니다.
잘 못 된 다이어트는 이제 그만!
우리 모두 내 몸을 사랑하는 다이어트를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