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정신 병원에서 손 발 묶인 환자 사망사고, 유명한 걸그룹과 결혼예정인 병원장은 누구?

 

환자 사망 배경

​사건개요: 양모씨가 원장으로 있는 부천의 한 정신병원에서 다이어트 약 중독으로 인한 환자가 17일만에 사망했습니다.

입원후에 배변 활동에 어려움을 겪었고, 복통을 극심하게 호소하다가 장폐색으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이 사건은 환자가 심폐소생술이 필요한 순간에 간호 조무사가 부적절한 cpr을 수행하면서 이같은 사건이 발생했는데요. 

간호조무사는 환자 심폐소생술에 대한 기본 지식이 부족해 보였으며 그로 인해 환자의 생명이 위험해졌다고 지적이 이어졌습니다. 

 경찰은 이를 두고 의료법 위반 등의 혐의로 병원 관계자들을 입건하고 수사하고 있습니다.

원장의 사과

텔레비전 출연, 그리고 걸그룹과의 최근 결혼발표를 한 양 원장은 사건에 대해 사과하고, 수사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하였으나,

유가족들은 그의 사과를 언론플레이라고 간주하고 있습니다. 또한 같은 정신과를 운영하고 있는 양씨의 형은 해당병원과는 자신과는 관계가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사망 사고 4일 뒤 결혼 발표

유명 걸그룹 이엑스 아이디에 하니와 결혼 발표를 한 양재웅은 본인이 병원장으로 있는 병원에서 환자가 사망한지 4일만에 

발표되었다는 것에 대해 논란이 되고있습니다. 그로인해 하니에게도 비난과 악플이 쏟아지고 있고, 유가족들은 양원장에 사과에도 불구하고 언론플레이라며 분노하고 있습니다. 

 

 

 

하니의 입장은?

 

하니의 소속사인 써브라임은 사건과 관련하여 조심스럽게 밝혔습니다. 결혼에 대한 부분은 긍정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있지만, 사건의 여파로 인해 많은 언론과 sns에 악플등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환자 사망사건에 대한 법적문제, 의료과실, 책임의 대한 법적 절차

의료과실: 의료인은 환자의 대한 건강과 생명을 보호할 의무가 있고, 이를 소홀히 할 경우에는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적절한 진료 제공, 혹은 약물 투약 전 검사를 진행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환자 유족의 고소: 환자 사망 사건이 발생하면 유족은 병원과 의료인을 상대로 고소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는 의료과실로 인한 손해배상을 요구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법적책임: 의료인은 환자에게 발생한 피해에 대해 법적 책임을 질수 있고, 이는 형사적 책임인 의료법 위반과 민사적 책임 손해배상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양원장의 병원에서는 환자 사망에 대한 사건은 수사중이며 병원과 유가족과의 갈등은 계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사건의 진상규명 책임자 처벌이 요구 되고 있습니다. 부디 사건에 대한 규명이 잘되어 의료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