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31일 2022년의 마지막 날 밤 8:40 분 가요대제전이 방송됩니다.
2022년의 대활약을 펼쳤던 가수들의 공연이 총집합 된 공연이자, 축제의 장인데요.
출연아티스트와 무대 라인업, 콜라보 무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엠씨는 누구? 출연 아티스트, 역주행 주인공과 그녀의 남자까지?
올해 2022년 마지막 날을 마무리할 가요대제전의 엠씨는 MBC아나운서 출신이자 현 프리랜서 방송인 장성규와 빅마우스로 연기력을 입증하고, 이종석과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한 임윤아 그리고 투피엠에서 연기자로 변신을 하고,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이준호가 맡게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올해 소녀시대는 깜짬 컴백을 했었는데요. 가요대제전에서는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2022년 MBC가요대제전 라인업에서는 총 37팀이 총출동을 하는데요.
12월 30일에 공연을 펼친 조수미가 12월 31일에도 가요대제전에 출연합니다.
가수이자 작곡가인 윤종신은 빌리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공연을 펼칩니다.
보컬의 목소리가 매력적인 자우림, 20년 넘게 국민 그룹으로 사랑받는 코요태가 출연합니다.
슈퍼주니어 려욱은 올해 5월 미니앨범을 발표로 솔로활동을 하였습니다.
역주행의 신화를 쓰고 있는 윤하도 이번 가요대제전에 오랜만에 얼굴을 비추는데요. 이번에도 떼창이 이어질지 기대해 보겠습니다.
트로트의 여신과 막걸리왕자 송가인과 영탁도 가요대제전에 참가합니다.
가장 주목을 받을 그룹은 바로 포레스텔라인데요. 가요무대에 참석한 적이 없는 팝페라 그룹이지만, 바로 피겨여왕의 그로 지목된
그가 있는 그룹으로 이번 가요대제전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출중한 실력으로 뭉친 포레스텔라의 무대 기대해 보겠습니다.
올해는 그룹이지만 솔로로 활동한 가수들이 많습니다. 슈퍼주니어 려욱과 위키미키의 최유정 오마이걸의 아린, 에스에프나인의 유태양이 그 주인공들로 솔로서 무대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올해 가장 핫한 그룹이자, 프로듀서까지 맡는 유일한 아이돌 가수가 아닐까요? 소연이 포함되어있는 아이들이 그 주인공인데요. 항상 독특한 컨셉과 그의 맞춤정장 처럼 입은 무대가 항상 만족도를 높여주었습니다. 이번 가요대제전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표절시비로 한동안 고생했던 가수 이무진도 가요대제전에 무대를 꾸며줄 예정입니다. 그리고 팀 방출로 계속적인 소속사와 갈등을 겪고 있는 츄가 솔로로서 무대를 채워줄 예정인데요. 마음고생속에서도 멤버들없이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그녀의 활약이 기대되고 응원합니다.
최초공개 무대 라인업과 콜라보 무대는 누구?
이번 2022가요대제전에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무대들이 보여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바로 한국 방송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스테이지 인데요.
스트레이 키즈 일본 미니앨범 / 몬스타 액스 미국 정규앨범 / 있지의 10월 선공개한 영어 싱글 타이틀곡이 그 주인공 입니다.
1. nct127 도영, 재현, 정우
미발매곡인 후유증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세계적을 팬텀을 확보하고 있는 그들의 글로벌 무대가 기대됩니다.
2. 에이티즈
새 싱글 스핀오프- 프롬 더 위트니스 타이틀 곡 할리지아를 가요대제전에서 최고 무대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쉽게 볼 수 없는 콜라보레이션
조수미와 려욱
템페스트와 케플러
최예나와 템페스트
윤종신과 빌리
에이티즈와 더보이즈
윤하와 엔씨티
총 6팀이 공개된 콜라보레이션인데요.
역주행 신화를 쓰고있는 윤하는 트위터에도 엔씨티와의 합동 공연의 대한 소감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이상으로 가요대제전의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는데요.
2022년 힘들 시간들이 많았지만 2023년에는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